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마태복음 25:40

담임목사 소개

이영호 목사는 안과 의사이며 평생을 의료 선교사로 살아오신 아버지와 유치원 교사셨던 어머님 사이에 둘째 아들로 태어난 모태 신앙인입니다.
중학교 2학년 때 경기도 덕소의 한 작은 교회에서 있었던 수련회에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녀가 됨을 확인 하였지만, 목회자가 되기 보다는 신학교 교수가 되는 것이 목적 이였습니다. 그래서 철학(대학)과 종교학(대학원)을 공부하였고, 군 제대 후에 신학교를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988년에 2년의 유학을 계획하고 미국에 와서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 에서 조직 신학을 공부하는 중에 너무나 자연스럽게 목사로 부름을 받고 1991년에 목사 안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리치몬드 한인장로교회의 담임 목사로 2006년에 부임하였고, 아내와 함께 1녀 3남을 허락 받아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목회의 방향은 “변하는 세상 속에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이루어 가느냐 하는 것이며, 목회의 꿈은 리치몬드 지역의 20%를 복음으로 감당하여 지역과 열방을 섬기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교회를 이루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것은 말씀 묵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아름다운 사랑을 그리는 영화를 보는 것, 음악(찬양곡, 클래식, K-Pop)을 듣는 것, 그리고 낯선 지역을 혼자 운전하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분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으신 아버지 이며, 목회에 가장 영향을 주신 분은 이제는 은퇴하신 이종윤 목사님 (전 서울장로교회 담임) 이십니다.

늘 부족하지만 좋은 성도님들과 함께 주님을 섬길 수 있어서 행복한 목사 입니다.

리치몬드한인장로교회 Richmond Korean Presbyterian Church
주소: 2990 Broad Rock Blvd., Richmond, VA 23224 전화번호: 804-231-6192
Copyright@2018 Richmond Korea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