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82건, 최근 0 건
   

마음 좋은 밭 만들기 2 (30)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6-06-07 (화) 21:31 조회 : 541

우리 마음 밭에 채워야 할 서른번째의 것은 자족입니다.

 

자족자신에게 채워져 있음에 대한 만족함입니다. 나 자신의 삶에 내가 필요로 하는 것든 것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만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의 마음은 죄로 인하여 결코 자기 자신의 삶에 채워져야 할 것에 대한 만족함은 없습니다. 마치 밑빠진 독과 같아서 채워도 채워도 항상 채워지지 않는 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그 결과 지나친 욕심이 일어나고 다른 사람들의 것을 자기 자신에게 채우려고 범죄하게 되고, 질서를 파괴하며 선한 양심을 저버리고 악행하는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자신을 끝없이 채움으로 이루어지는 만족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족한다는 것은 다른 차원의 것입니다.

 

자족경건의 삶과 함께 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느니라”(디모데전서 6:6). “자족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저 이름만으로 불려지는 하나님이 아니라, 천지를 지으시고 모든 것을 소유하시고 전능하신 나의 하나님 아버지임을 믿고, 이 하나님 아버지가 나에게 모든 필요한 것을 이미 채우시고 또 공급해주시고 이루어 주실 것이라고 하는 확신과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의 삶에 모든 것을 채우실 것을 믿고 확신하게 때문에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더욱 열심히 수고하여 모든 일에 충성하면서 하나님이 채워주시는 것을 감사하며 충분한 것으로 알고 만족하는 것이 자족입니다. 이 자족하는 마음을 가진 하나님의 백성들은 아무런 염려없이 주님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또 우리가 자족해야 하는 이유는 우리가 이 세상에 올 때 아무 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허락하셨기에 우리는 우리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아무 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디모데전서 6:7-8).

 

자족하는 믿음의 삶에 항상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돈을 사랑함입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디모데전서 6:10). 돈은 이 세상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가치입니다. 돈이 없이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돈이 없이는 주님의 일도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돈에 모든 것의 목적을 두고 돈에 얽매여서 살아가는 것은 잘못된 것이요, 돈에 매여 있는 그 마음은 바로 일만 악의 뿌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브리서13:5).

 

하나님의 백성으로 우리는 우리 마음에 하나님이 모든 것을 허락하시는 분으로 믿는 자족함을 채워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날마다 우리 자신을 세워가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기도에 힘쓰면서 모든 순간에 하나님이 주인되심을 확신하고 이 믿음으로 만족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주님, 우리 마음 밭에 자족함으로 채워주소서!”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