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76건, 최근 1 건
   

마음 좋은 밭 만들기 2 (22)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6-05-28 (토) 19:20 조회 : 323
우리 마음 밭에 채워야 하는 스물 두번째의 것은 “주를 기쁘시게 함”입니다.

“주를 기쁘시게 하는 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것”을 말합니다. “주를 기쁘시게 하는 것은 주님께서 “인정하시는 것”을 하는 것이고, 주님께서 즐겁게 받으실만한 것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을 하는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창조하시고 그 피조물인 모든 사람들에게 바라시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에 맞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을 이루며 인생을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며 또한 하나님이 인정하시고 받으실만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아무리 위대한 일을 이 세상에서 이룬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이 인정하시지 않으시면 결국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닙니다. 사람이 위대하다고 하는 것이라도 하나님이 인정하지 읺으시면 허망한 것일 뿐입니다.

고린도전서 10:31에는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 하십니다. 먹는 일이 뭐 대단한 일은 아닙니다. 마시는 일이 그렇게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날마다 먹고 시간마다 마십니다. 우리는 또한 기억할 수도 없는 작은 일들을 하고 지냅니다. 하지만 우리는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해야한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그것이 아무리 작고 하찮은 것이라도,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즉 하나님이 기쁘하시는 것으로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나 주님의 기쁨되기 원하네” 라는 찬양이 있습니다. 저는 이 찬양이 진실된 저 자신의 고백이 되기를 원하며 이 찬양을 부릅니다. 우리의 소원은 하나님의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이 기뻐히신다면, 더 바랄 것이 무엇이고 더 이룰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진정으로 하나님의 구원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고 그 안에 살아가면, 하나님의 기쁨과 영광 이외에 더 소중한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나 자신의 이 세상적 만족과 기쁨 때문에 주님께 드리는 기쁨을 잃어버린다면, 그것은 가짜 보석을 위하여 가장 값진 보석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삶에 빛나는 보석은 다른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삶입니다.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삶은 인생 전체에 걸쳐서 되어지는 인생의 과업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오늘 우리의 삶 속에서,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반드시 일어나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 나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 위하여 분별하며 헌신하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한 순간들이 모여 하나님이 영광스럽게 받으시는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하나님께 드리는 기쁨이 넘쳐야 하겠습니다.

“주님, 우리 마음 밭에 하나님께 드리는 기쁨이 충만하게 하옵소서!”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