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76건, 최근 1 건
   

"좋은 마음 밭 만들기" (35번째)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6-03-21 (월) 11:38 조회 : 352

오늘(3 21) 사순절 서른 다섯번째 날입니다.

오늘 우리 마음 밭에서 제거하기를 기도하는 돌은 "우상숭배와 주술"(idolatry and witchcraft)입니다. "우상숭배" 사람들이 손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나 그려놓은 것에 경배하는 것이며, "주술" 우상숭배와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좋지 않은 영이나 힘을 의지하여 무엇인가를 이루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상은 아무 것도 아닙니다. 짐승의 모양이든지 물고기의 형상은 어떤 힘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아무 것도 아닌 것을 예배하고 절하는 사람들의 마음에는 언제나 하나님이 아닌 악한 영의 세력이 틈타서 들어옵니다. 그리하여 미혹을 당하여 더럽고 추악한 길로 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우상은 "바알"이라는 것입니다. 바알은 남자의 형상으로 번개의 신으로 경배되는 우상입니다. 바알이라고 하는 우상숭배에는 언제나 성적인 타락이 따라왔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가장 미워하시는 행위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 이외의 다른 신을 두지 말지니라" 하시면서너희를 위하여 무슨 형상도 만들지 말고 앞에 절하고 경배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우상숭배에 빠진 사람은 우상의 힘을 빌어 무슨 목적을 이루고자 하는 "주술" 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악한 영에 사로 잡히는 것입니다하나님의 백성들은 오직 하나님만을 경배해야 합니다.

일이 풀릴 , 사람들은 하나님 이외의 다른 것들을 찾아갑니다. 우상 숭배입니다답답할 , 하나님 이외의 것들에 문의합니다. 우상숭배입니다. 두려울 , 어떤 신령한 것을 찾아갑니다. 우상숭배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의 경배와 영광을 받으실 분이십니다.        

이제 우리의 마음 속에 하나님 이외의 것을 찾아가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제거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가장 어울리지 않는 것은 바로 "우상숭배" 것입니다.   

"주님, 나의 마음에 있는 '우상숭배와 주술'이라는 돌을 제거하여 주옵소서!"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