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78건, 최근 0 건
   

"좋은 마음 밭 만들기" (열 한번째)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6-02-23 (화) 13:29 조회 : 383

오늘(2월 22일)은 사순절 열한번째 날입니다. 


오늘 우리 마음 밭에서 제거하기를 기도하는 돌은 "비방함"(slandering)이라는 것입니다. 


"비방"이란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해하고자 근거없는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 대상이 어떤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어떤 단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비방하는 대상이 하나님의 나라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사실은 비방하는 사람은 어떻게 하든 자신이 하는 비방을 성공시키기 위하여 온갖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비방의 근원은 사람들의 마음에 있는 죄악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높아지려는 욕심이 비방하는 것으로 변질되기도 합니다. 

자기 자신 안에 있는 거룩하지 못하고 정결하지 못함이 다른 사람을 비장하는 것으로 변질되기도 합니다. 

즉 비방의 근원은 우리 심령 속에 있는 죄악인 것입니다.


때때로 비판하는 것(criticism)은 누군가의 발전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건전하고 사랑에 근거한 비판은 성장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것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비방하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근거 없이 누군가를 판단하여 넘어뜨리려고 하는 것이 바로 비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치 아합왕 시대에 그의 아내 이세벨이 거짓 증인을 내세워 나봇을 죽이고 포도원을 차지하였던 것과 같은 것이 바로 비방입니다.

우리는 겸손히 주님 앞에서 하루를 시작하면서 

이 "비방"의 돌을 우리의 마음에서 제거하기를 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주님을 향한 믿음과 사랑 안에서 덕을 세우며 중보하는 영적인 삶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주님, 나의 마음에 있는 비방이라는 돌을 제거하여 주옵소서!"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