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
For the kingdom of God is not a matter of eating and drinking,
but of righteousness, peace and joy in the Holy Spirit,

(romans 14:17)

목회수상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3월 교회 예배 및 모임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치몬드한인장로교회 댓글 0건 조회 78회 작성일 20-03-03 03:14

본문

사랑하는 리치몬드 한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우리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성도님들의 삶 속에 아름다운 열매들로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는 사순절의 첫 주일을 주님이 주시는 참된 평안으로 풍성하게 채웠고, 아름다운 교제를 모든 성도들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참으로 행복한 주일의 삶입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성도님들에게 매우 중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온 세계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미국 땅에도 머지 않아 매우 위급한 상황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파력이 상상을 초월하며 치료의 방법도 아직 마땅한 것이 없는 실정입니다. 무엇보다 예방을 힘써야 하고 접촉을 통한 전염을 피해야 합니다. 머지 않아 이 전염병이 고쳐지고 앓는 모든 분들이 치유되는 일들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일어나기를 바라며 우리는 더욱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아직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리치몬드 지역에는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하는 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매우 심각한 상황이 일어나기 전에 교회에서는 대비를 해야하고, 이 질병으로 인한 주님의 아름다운 공동체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 당회에서는 이 전염병의 위험성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모든 대책과 치유를 위한 준비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주님이 사랑하시는 리치몬드 한인장로교회의 모든 성도들의 아름다운 삶을 더욱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성도 여러분께서는 당회의 결정에 대하여 잘 이해하여 주시고 모든 면에서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당회는 다음과 같은 결정을 하였습니다.

1. 3월 한 달 동안 주일 예배를 제외한 모든 예배와 모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1) 매일 드리는 새벽기도회는 성도님들의 처소에서 “생명의 삶”의 말씀을 따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수요예배는 온라인으로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며, 곧 온라인으로 접촉할 수 있는 방법을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3) 수요 QT, 금요기도회는 교회에서 모이지 않고 쉬도록 합니다.

   4) 토요일에 있는 늘푸른 한국학교도 휴교합니다.

   5) 3월 5일에 예정되어 있는 실버 아카데미의 봄학기 오픈하우스도 연기합니다. 그리고 3월 12일의 개강도 연기합니다.

   6) 3월 21(주일)에 예정되었던 장애인 사역 세미나(강사: 김해용 목사)도 연기합니다.

   7) 3월 29일(주일)에 예정되었던 성가대 세미나(강사: 전철민 교수)도 연기합니다.

2. 주일 예배는 1부 예배와 3부 예배를 시간에 맞춰 드리되 예배의 시간을 줄이고 필요하다면    

    예배를 더욱 늘려(가령 4부 예배, 5부 예배 등) 예배에 참석인원을 분산하도록 합니다.

   1) 주일 예배에 성가대의 찬양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성가대의 연습도 중단합니다.

   2) EM 예배와 Youth 예배는 변함없이 그대로 드립니다. 그러나 다른 활동은 중지합니다.

   3) 주일학교 예배는 따로 모이지 않고 장년 주일 3부 예배에 온 가족이 함께 드립니다.

   4) 주일 예배 후 온 교인들의 친교는 당분간 중지합니다.

   5) 주일 오전 10시에 있는 성경공부와 새가족반도 중단합니다.

   6) 아가페 주일 예배는 그대로 드립니다.

3. 3월 한 달 동안 동산 모임과 소그룹 모임도 중단합니다.

4. 교회의 시설은 본당(대예배실)과 소예배실, 그리고 그에 따른 약간의 공간만을 개방하고 모든 다른 공간은 폐쇄합니다. 따라서 교육관과 체육관, Elim, 성가대실, 부엌은 폐쇄됩니다.

5. 교회의 방역과 소독을 위하여 동산별로 정하여진 날짜에 정하여진 부분을 담당하기로 합니다. 그 날짜와 담당할 부분은 곧 공지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참으로 어려운 시간입니다. 모든 일에 하나님이 치유하시고 이 땅을 고치시기를 함께 기도합시다. 조금은 불편하시더라도 이 어려운 때에 우리 주님을 신실하게 의지하고 견디어 내시고 주님의 지키심으로 더욱 아름다운 믿음의 공동체를 이루어 가기를 기도합시다.

우리 주변에, 한국과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 어려움을 겪는 수많은 사람들과 교회들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그리고 우리가 힘을 다해 돕고 섬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주님의 마음을 품고 감당합시다.


저와 모든 당회원들은 하나님께 모든 것을 의지하며 순전한 마음으로 간절히 기도하며 이러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 어려운 시간 가운데 우리 주님이 은혜를 더하여 주셔서 우리 교회와 모든 성도님들께서 주님이 주시는 강건함을 누리시고 더욱 영광된 믿음의 삶으로 나아가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주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이 모든 성도님들의 삶 속에 함께 하셔서 강건하시고 주님의 많은 영광을 드러내시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2020년 3월 1일


여러분의 목사


이영호 목사 드림

리치몬드한인장로교회 Richmond Korean Presbyterian Church
주소: 2990 Broad Rock Blvd., Richmond, VA 23224 전화번호: 804-231-6192
Copyright@2018 Richmond Korea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