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90건, 최근 0 건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십시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05-19 (금) 05:24 조회 : 20
복받은 사람은 살아가는 이유와 목적이 분명합니다. 이유가 출발에 관한 것이라면, 목적은 이루어질 미래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데 삶에 대한 과거적인 이유와 미래적인 목적이 일치하면 현재적인 삶도 그 이유와 목적으로끊임없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 삶의 전체가 어느 부분도 빠짐이 없이 일치된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복을 얻고 그 복 가운데 살아가는 사람의 삶의 시작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는 우리의 모든 삶을 무너뜨렸고 그리고 새로운 삶으로 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옛 사람이 죽고 새 사람이 되는 완전히 비연속적인 삶이 시작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복을 받은 사람은 그 삶의 목적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 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늘 말하는 바로 그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우리의 시작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출발하였고, 우리의 모든 미래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하나님의 백성들의 삶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살아가는 것입니다. 

시작이 확실한 사람은 마지막도 확실합니다. 또 시작과 마지막이 확실한 사람은 그 모든 과정도 확실합니다. 예수의 사람들은 그 삶을 살아가는 모든 순간에 언제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을 구하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바울은 중보기도를 하면서 (빌립보서 1장 8절—11절) 이러한 삶을 몇 가지로 강조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사랑이 지식과 깊은 통찰력 안에서 더욱 더 풍성하기를 기도합니다.” 둘째, “가장 좋은 것을 분별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세째, “그리스도의 날에 청결하고 흠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네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얻게 되는 의의 열매로 채워지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결론적으로 이 모든 것이 이루어짐으로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기도하는 것입니다. 

복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 위하여 지식과 통찰력으로 사랑이 풍성해지고, 가장 선한 것을 분별하며, 정결하고 흠이 없으며,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는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삶의 출발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저는 저의 부모님의 기도를 늘 들으며 살았습니다. 어머니가 살아계실 때에 아버지께서는 가정예배를 드릴 때마다 늘 “아버지의 영광”을 기도하셨고, “아버지의 뜻을 이 땅 위에서 이루는 가문”이 되도록 기도하셨습니다. “우리 집은 뼈대가 있는 집안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가정이다”라고 늘 기도하시며 말씀하셨습니다. 저에게는 부담도 되었고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것이 그렇게 실감나지 않았습니다. 저도 이제 저의 아버지와 같은 기도를 하면서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믿음으로 시작되어 지금의 모든 삶이 우리 주님을 더욱 알고 그 분의 지혜와 뜻과 생각으로 행하며, 삶에서 정결하고 비난받을 것이 없이, 믿음의 아름다운 열매들을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이 삶을 통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복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는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언제나 살아가십시오. 주님과 동행하십시오. 말과 행동에서 주님의 생각을 드러내십시오. 분별하여 선한 것을 항상 이루도록 하십시오. 마음과 삶이 정결하십시오. 비난받을 일을 생각도 하지 마십시오.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합당한 삶의 결과들을 이루십시오. 그럼으로써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십시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