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90건, 최근 0 건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05-19 (금) 05:17 조회 : 16
하나님의 복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자족하며 살아갑니다. 왜냐하면 가장 귀한 것을 얻었고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귀한 그것으로 인하여 다른 것에 마음이 끌리지 않으며, 그런 것들을 얻기 위하여 자신의 삶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그 가장 귀한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입니다. 그 생명이 우리에게 있으니 우리는 다른 것들에 대한 욕구나 갈급함이나 마음이 기울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이것이 복을 받고 살아가는 자들의 모습입니다.

이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경건에 관한 교훈”을 따르지 않으면 교만하여져서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언쟁만 일삼게 되고 이로 말미암아 투기와 분쟁과 비방과 악한 생각이 나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은 참된 경건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경건까지도 이익의 방도로 생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삶을 알지도 못하고 그 복을 누리지도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극히 이기적이고 탐욕적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말씀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이 말씀에는 “패기”가 없어보였습니다. “그러나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느니라 우리가 세상에 아무 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사람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더 커다란 것을 쟁취하며 나아가야지, 겨우 먹을 것과 입을 것으로만 만족하는가? 이것이 바른 인생일까? 더욱이 믿음의 사람들은 세상 사람들보다 더욱 많은 것을 취하고 누려야 하지 않겠는가? 이런 생각이 정당하고 옳은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믿는 사람들은 결코 세상에서도 승리해야지 세상에 대하여 먹을 것과 입을 것에 연연하는 비천한 삶을 살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이 아닙니다. “먹고 입는 것이 있으면 만족하라”는 것은 먹고 입는 문제가 아닙니다. 예수님으로 만족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으로 만족하여 다른 것에 대한 갈망이나 또는 그것을 가지지 못함에 대한 분노와 상실을 가지지 않는 것입니다. 즉 예수님 이외에 다른 것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단어가 나옵니다. 그것은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돈을 사랑함이…”(10). 사랑하여 그것만을 추구하고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직 돈이란 삶은 돈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됩니다.믿음에서 떠나게 합니다. 자신을 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왜? 돈을 사랑함은 예수님을 사랑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한 분으로 자족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망하게 하는 돈을, 세상의 것들을, 욕심과 탐심을 따라 살아가는 것은 결코 복 받은 자의 삶이 아닙니다. 복은 예수님 안에 있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찬양하는대로 “주님 한 분만으로 난 만족해. 나의 모든 것 되신 주님”. 복받은 사람은 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라는 것은 구원은 오직 예수님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말하며 또한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로 나는 “오직 예수님만으로” 살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만으로 자족하며 살아가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 믿음의 삶을 사는 자녀에게 아버지 하나님은 구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주십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