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97건, 최근 0 건
   

다윗은 이렇게 승리했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05-19 (금) 03:25 조회 : 26
다윗이 다메섹 아람에 수비대를 두매 아람 사람이 다윗의 종이 되어 조공을 바치니라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시니라”(사무엘하 8:6)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께서 그에게 승리를 주셨다 (The Lord gave David victory wherever he went).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복을 받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삼가 듣고 지켜 행하면, 하나님의 약속대로 하나님이 복을 채워주십니다. 하나님의 복을 받은 사람은 승리합니다. 아주 당연한 결과입니다. 하나님, 그 전능하신 하나님이 사랑하셔서 복을 주시고 지키시고 인도하시니 어느 누가 당해낼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복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승리하는 삶으로 나아갑니다. 

다윗. 그는 참 어렵게 왕이 됩니다. 왕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이 정하신 일이지만, 그 과정은 그렇게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하나님을 신뢰하여 조금도 흔들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의 앞에는 승리가 이어집니다. 다윗이 왕이 된 이후에 더욱 그 승리가 펼쳐집니다. 사무엘하 8장 1절부터 보시면, 다윗이 블레셋 사람들을 쳐서 항복을 받습니다. 또 다윗이 모압을 쳐서 그들을 심판합니다. 그 심판하는 모습이 특이합니다. 모든 사람을 엎드리게 하고 줄로 재어 두 줄 길이의 사람, 즉 큰 사람은 죽이고 한 줄 길이의 사람은 살립니다. 또 소바 왕 하닷에셀을 쳐서 마병 천 칠백 (또는 칠천 역대상 18장)과 보병 이만명을 빼앗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역대상 18:4절입니다. “다윗이 그에게서 병거 천 대를 빼앗습니다. 그리고 그 병거 중 백 대의 말들만 남기고 그 외의 병거의 말은 다 발의 힘줄을 끊습니다. 우리는 이 부분을 분명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병거는 오늘날의 전차입니다. 지상 전투의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보병들은 전차의 소리만 들려도 도망가야 합니다. 아무리 싸우려고해도 상대가 되지를 못합니다. 전차가 많은 것은 분명히 힘이 세고 당할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다윗은 일천대의 병거를 노획하지만, 그 중에 구백대를 폐기처분합니다. 다 부수어 버리고 100대만 남깁니다. 그리고 모든 말들의 힘줄을 끊어버립니다. 이것이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승리하는 비결입니다. 

신명기 17:14-20에,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왕이 금해야 하는 것을 세 가지 말씀하십니다. 첫째는 말을 많이 두지 말라고 하십니다. 둘째는  아내를 많이 두지 말라고 하십니다. 세째는 은금을 많이 두지 말라고 하십니다. 그러면 그 나라가 강력하고 장구할 것이라고 하십니다. 말을 많이 두고 병거를 많이 가지고 있어야 강하고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십니다. 세상이 승리하고자 하는 방법과는 완전히 반대입니다. “병거를 버려라. 그리하면 승리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기름 부음 받은 자를 구원하시는 줄 이제 내가 아노니 그의 오른손의 구원하는 힘으로 그의 거룩한 하늘에서 그에게 응답하시리로다 어떤 사람은 병거, 어떤 사람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다”(시편 20:6-7).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승리한 비결은, 첫째 하나님을 이길 어떤 것도 없다고 하는 흔들림이 없는 믿음입니다. 둘째는 하나님을 진실되고 신실하게 의지하는 것입니다. 세째는 세상에서 승리를 준다고 생각되어지는 것들을 아무런 미련없이 버리는 것입니다. 

여호사밧 왕 때에 거대한 아람의 군사들이 이스라엘을 쳐들어옵니다. 도무지 막아낼 힘이 없습니다. 아람 군대에 의하여 진멸당할 위기입니다. 어떤 방법도 없는 풍전등화의 위기입니다. 여호사밧 왕은 하나님 앞으로 갑니다. 하나님이 길을 열어 구원하여 주실 것을 믿고 하나님 앞에 섭니다. 하나님만이 구원하여 주실 분으로 의지합니다. 그리고 전쟁터에 찬양하는 성가대가 나가도록 합니다. 그 성가대가 전쟁터에 나가 찬양을 시작할 때, 하나님이 숨겨놓으신 군대가 나와서 그 강력했던 아람의 군대를 진멸하십니다. 승리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승리를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고 의지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복받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승리하시는 삶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승리의 비결은 오직 하나님에게만 있습니다. 믿음의 사람은 반드시 승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승리를 누리시는 삶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특수문자
hi